여교수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학 발전에 기여하는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

안녕하십니까?
14대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 입니다.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는 1999년 처음 발족하여 21년간 선배교수님들의 절대적인 헌신과 노력, 애정으로 회원님의 역량강화와 권익 증진을 도모해 왔습니다.

1999년 여교수회가 처음 발족 할떄 여교수님들이 31명이었으나 2021년 3월 회원님들의 수는 전임교원 123명, 기금교원 21명으로 총회원 144명 이었으며 9월 신규 임용으로 4분의 전임교원의 증가가 되어 총원 147명의 여교수협의회 회원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대학교 전체 약 590명의 전임교원에서 여성 전임교원의 비율은 21%를 차지하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모든 성취가 21년 동안 선배 교수님들의 부단한 노고의 결과이며 여교수협의회의 역할이 지대하였다고 자부합니다.

특히 10여년 전부터는 친목과 교류증진의 단계를 넘어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양성평등 문화의 확산과 제도적 정착을 위하여 일 가정 양립을 위한 여성친화적 학내 규정 정립과 더불어 평의회, 인사위원회, 총장임용후보자 추천위원회 등 주요 위원회 및 주요 보직에서의 여교수님들에 역량 개발을 위한 제도적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또한. 제주대 여학생의 멘토링, 제주 여성가족연구원과의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선배 교수님들이 이루신 모든 일의 발전을 위하여 맡은바 소임을 최선을 다하여 여교수협의회의 발전과 구성원인 여교수님들의 능력, 위상 향상과 애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함께 하여야 하겠습니다.

시대적인 상황으로 2021년 코로나 19 팬데믹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나 여교수협의회는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제주대학교 여교수님들의 권익 향상과 발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 제14대 회장 정유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