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교수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학 발전에 기여하는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

제주대학교 여교수회는 1999년 12월 1일, 전체 여성교원 31명 중 18명이 참석한
정기총회에서 회칙 안 통과와 함께 임의(친목) 단체 성격으로 처음 출발하였습니다.

2004년 이후 여러 번의 규정 개정을 거치며 여교수회의 활동 목적은 상호교류를 넘어 여성교원의 권리와 복지증진 및 대학행정에의 능동적 참여와 양성평등 문화정착을 통한 대학발전 및 지역사회공헌으로 확대되었습니다.

2011년 여교수회는 대학교육 및 운영의 최고 심의기구인 교수회의 공식조직으로 체제를 정비하고, 명칭을 여교수협의회로 변경하였지만 대학 회계 예산 배정과 집행 및 사업 운영에 있어 고유성과 자율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교수협의회는 1999년 창립총회에서 부터 현재까지 무기명 투표로 선출된 회장, 정기총회에서 인준을 받은 부회장, 총무, 재무, 분과위원장, 운영위원장, 분과위원들(학술 및 자체 역량 강화 위원, 교권보호 및 복지증진 위원, 봉사 및 지역사회 네트워킹 강화 위원, 불편사항 개선 위원), 단과대학 운영위원들을 비롯하여 모든 여교수님들의 참여와 의견개진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교수협의회는 대학의 여성기구협의체(여교수협의회,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제주대학교 WISET 사업단, 여직원회, 총여학생회) 구성은 물론 지역의 양성평등 및 여성정책개발 기관들(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실, 제주여민회 등) 그리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과의 상호협력하며, 여교수협의회 활동 목적에 맞는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성평등기본법에 근거하여

1) 여성교원의 정책결정과정에의 참여
2) 일·가정 양립 지원
3) 여성인적자원의 개발
4) 여성인재의 관리와 육성
5) 성희롱/성폭력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
6) 양성평등 문화조성

을 위한 대학제도의 개선, 양성평등교육과 관련한 정책연구과제의 수행,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운영, 심포지엄, 세미나, 특별강연의 개최, 지역사회 기관들과의 네트워킹 등을 통해 대학의 발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는 앞으로도 대학 내 기구는 물론 지역의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의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에 힘쓰고자 합니다. 교내외 많은 교수님들과 기관의 참여와 지원, 그리고 협력을 기대합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