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교수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학 발전에 기여하는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
제주대학교 여교수회는 1999년 12월 1일, 전체 여성교원 31명 중 18명이 참석한
정기총회에서 회칙 안 통과와 함께 임의(친목) 단체 성격으로 처음 출발하였습니다.
2004년 이후 여러 번의 규정 개정을 거치며 여교수회의 활동 목적은 상호교류를 넘어 여성교원의 권리와 복지증진 및 대학행정에의 능동적 참여와 양성평등 문화정착을 통한 대학발전 및 지역사회공헌으로 확대되었습니다.
2011년 여교수회는 대학교육 및 운영의 최고 심의기구인 교수회의 공식조직으로 체제를 정비하고, 명칭을 여교수협의회로 변경하였지만 대학 회계 예산 배정과 집행 및 사업 운영에 있어 고유성과 자율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교수협의회는 1999년 창립총회에서 부터 현재까지 무기명 투표로 선출된 회장, 정기총회에서 인준을 받은 부회장, 총무, 재무, 분과위원장, 운영위원장, 분과위원들(학술 및 자체 역량 강화 위원, 교권보호 및 복지증진 위원, 봉사 및 지역사회 네트워킹 강화 위원, 불편사항 개선 위원), 단과대학 운영위원들을 비롯하여 모든 여교수님들의 참여와 의견개진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교수협의회는 대학의 여성기구협의체(여교수협의회,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제주대학교 WISET 사업단, 여직원회, 총여학생회) 구성은 물론 지역의 양성평등 및 여성정책개발 기관들(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실, 제주여민회 등) 그리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과의 상호협력하며, 여교수협의회 활동 목적에 맞는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성평등기본법에 근거하여
을 위한 대학제도의 개선, 양성평등교육과 관련한 정책연구과제의 수행,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운영, 심포지엄, 세미나, 특별강연의 개최, 지역사회 기관들과의 네트워킹 등을 통해 대학의 발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는 앞으로도 대학 내 기구는 물론 지역의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의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에 힘쓰고자 합니다. 교내외 많은 교수님들과 기관의 참여와 지원, 그리고 협력을 기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